'원소스 멀티유즈' 시대에 맞는 작가 양성

이지영 기자 승인 2021.10.21 15:55 의견 0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사진=나인스펙트럼)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 ‘KBS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KBS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은 웹소설을 웹툰, 드라마, 영화, 게임 등 인접 장르까지 확장이 가능한 ‘원소스 멀티유즈’ 콘텐츠로 업그레이드 하려는 작가 및 작가 지망생의 니즈에 맞춰 기획된 강좌다.

KBS스포츠예술과학원과 나인스펙트럼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강좌는 작가 스스로 본인 작품을 진단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며, 창작 원리를 깨닫게 만드는 체계적인 교육이 주목표다.

또한 다양한 최신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작가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1:1 작품 피드백을 통해 실전에서 번번이 놓치는 요소를 스스로 깨닫게 할 방침이라고 KBS스포츠예술과학원은설명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총 3단계 중 1단계에 해당하는 필수 과정으로, 이후 수료생에 한해 1:1 원고 피드백 위주의 심화 과정과 최고급 단계인 마스터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수료생이 집필한 작품 중 우수작은 에이전시 직계약을 통해 네이버, 카카오 등 콘텐츠 전문 플랫폼의 주요 프로모션 신청을 지원받게 된다.

수강 신청 마감은 11월 8일이며, 교육 기간은 11월 9일부터 12월 18일까지 총 6주 12회, 36시간 동안 운영된다.

저작권자 ⓒ 리드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