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수상작 발표

신리비 기자 승인 2022.01.05 12:33 의견 0

컴투스가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의 대상은 ‘MZ세대의 로망’을 그린 김용운씨의 ‘당신의 꽃’이 수상했다.

5일 컴투스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1’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컴투스는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게임과 더불어 웹툰, 웹소설, 장편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 가능한 스토리 발굴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자유 주제’ ‘지정 주제’ 2개 부문으로 나눠 총 400여 편의 작품들이 출품된 가운데 콘텐츠화 가능성과 대중성, 작품성, 완성도 등의 심사 기준으로 최종 7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 문학상2021’의 대상에는 김용운씨가 응모한 로맨스 판타지 장르 작품 ‘당신의 꽃’이 수상했다. ‘MZ세대의 로망’이라는 ‘지정 주제’에 속한 이 작품은 꽃과 씨앗을 소재로 펼쳐지는 미스터리한 세계관과 빠른 스토리 전개, 다양한 에피소드와 감각적인 묘사 등이 특징인 작품이다.

최우수상에는 조혜린씨의 ‘코드 네임 1944’와 청예씨의 ‘초능력이 생긴다면 아빠부터 없애볼까’가 ‘자유 주제’ ‘지정 주제’부문에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두 작품 모두 작가의 독특한 상상력을 그려낸 작품들로 몰입도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지우씨의 ‘너를 만난 세계: 오버 더 레인보우’와 최신춘씨의 ‘고라니 사우루스’가 각 부문별 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올해 새롭게 신설된 장려상 부문에는 오호중씨의 ‘아이’와 신수정씨의 ‘우렁각시 해결사 사무소’가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2000만 원, 최우수상 및 우수상 각각 500만 원과 300만 원, 장려상에 200만 원 등 총 40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더불어 수상 특전으로 수상작의 2차 창작물 추진에 대한 검토는 물론 입사 지원 시 가산점 혜택, 특별 인턴십 및 수상작품집 출간 기회 등 미래 창작 인재들의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리드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