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사진=강원대학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강원대 도서관(관장 이종민)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작가되기 꿈 지원 프로젝트'를 펼쳐 도서 2권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와 글쓰기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강원대 도서관은 재학생 20명을 선발해 전문작가의 글쓰기 강의, 1대1 원고 피드백, 표지 디자인 등을 지원했다.

이들의 작품 10개씩을 묶어 '우리가 꿈꾸는 여름'과 '그 여름 파노라마' 등 총 2권의 책을 출판했다.

'우리가 꿈꾸는 여름'은 ▲‘지금 ㅇㅇ방향으로 가는 열차가 들어오고 있습니다’(우혜인, 전자통신공학전공 17학번) ▲‘달의 연인’(류아진, 국어교육과 20학번) ▲‘어른이 되기 위한 작은 문턱’(진보경, 경영·회계학부 21학번) ▲‘영원히 깨고 싶지 않은 꿈’(류의정, 의생명공학전공 18학번) 등 10개의 작품이 수록됐다.

'그 여름 파노라마'는 ▲‘빈자리’(조유민, 지구환경시스템공학과 19학번) ▲‘청춘 조각’(안미연, 자유전공학부 21학번) ▲‘귀녀’(이가진, 경영학전공 19학번) ▲‘우정이라는 이름의 사랑’(김원아, 독어독문학전공 20학번) ▲‘오타쿠 유랑기’(이상은, 중어중문학전공 18학번) 등 총 1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이종민 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학생들의 독서와 글쓰기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왔다”며 “앞으로도 ‘책을 소장하는 도서관’에서 ‘책을 만드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